자세히보기

3D프린팅 작업기

코비 브라이언트 만들기 - 1화- 모델링 출력

ROCOCO 2020. 2. 18. 15:24
728x90

지난번 조던 형님 출력 이후 다음 작업은 역시나 제일 좋아하는 코비성님.
코선생님은 얼마전에 세상을 떠나서 더더욱 아쉽지만서도 역시나 멋잇는 레전드시기 때문에 작업 바로 진행.


1. 모델링 출력

이번 출력모델은 페이더웨이 자세로 ㅎㅎ

좀 몇가지 테스트를 해볼건데..

1) 적층 테스트 (0.05mm / 0.1mm / 0.2mm)각 적층(층간) 두께 별 퀄리티 차이를 보고자 합니다 ㅋ

적층두께가 얇아지면 퀄리티도 좋아져서.. ㅎㅎ 하지만 시간이 그만큼오래걸리지용 ㅋ

그래서 퀄리티가 필요한 머리는 0.05

중간은 0.1은 팔다리, 몸통

받침은 0.2로 적층

2) 북리지님 강좌에서 본 결합 조인트도 해보려고 합니다 ㅋ
https://youtu.be/QZFFxO4VV-Y

그리하여 만들어진 모델링 보시겠습니다. 

전체 모델링



우선 팔다리는 도색하기 좋게 유니폼라인에 맞춰 분할 후 조인트 구조 만들어줬습니다. .

왜 조던 할때는 이렇게 나눌 생각을 못했을까요??? 이렇게 하면 마스킹도 필요없는데 ㅋㅋ


여튼 출력을 샥샥 합니다 

우선 상체 나왔고용~

 



근데 서포터(지지대)가 밀리면서 손가락이 잘못나와서 한쪽팔은 다시뽑아야겟네요 ㅠㅠ

 


드디어!! 최고 퀄리티 적층 0.05로 무려 두시간넘게 뽑은 엄지손톱만한 머리 보시겠습니다.

ㄷㄷㄷㄷ

 

적층 0.05 는 거의 층이 보이지 않는다.



저는 사실 우리 프린터가 이정도로 성능이 좋은지 몰랐어요.. ABS를 이정도 퀄로...이겨울에... ㄷㄷㄷ

적층 0.1mm로 하다보니 출력에 시간이 오래걸리네요.. 일단 출력 1편은 여기서 마무리..;;;;

 

나머지 하체, 공, 받침은 차근 차근 출력중입니다. ...

 

한번에 뽑으려니 27시간 걸리네요;;;; 눌러놓고 주말은 놀아야지 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