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작업기

사파이어와 함께하는 냉장고 자석 만들기 ㅋㅋ

ROCOCO 2020. 7. 13. 22:55
728x90

사실 출장이 겁나게 많은 직업인지라;;; (해외영업이라 1년에 여권 1권정도 씁니다;;;;)

 

출장 갈때마다 그지역 자석을 하나씩 사옵니다.ㅋㅋ

 

 

요새 근데 코로나 땜에 어디 가지도 못하고;;; 외국 가보고 싶어서 하나 만들어 볼수 없을까 하다가

 

아이디어!가 생각낫져 ㅋㅋㅋ 사실 별거는 아니고 전에 한참 만들어보던 리쏘페인을 이용했는데요 ㅎㅎㅎ

 

사진을 > 굴곡잇는 모델링으로 만들어 줍니다 ㅋㅋㅋ

 

순서대로 해볼게요~

 

 

 

 

1. 리쏘페인으로 사진을 3D로 만들기 ㅋ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간단히 만들수 있습니다.

 

 

 

Image to Lithophane

Flat Inner Curve Outer Curve Solid Cylinder Rectangular Pillow Dome - on Top Dome - on Side Heart

3dp.rocks

 

 

이미지를 눌러서 원하는 사진을 넣으시면 자동으로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세부적인 세팅으로 굴곡의 높이등을 조절 할 수 있는데..

 

저는 피렌체가 멋잇어서 피렌체 사진으로 했습니다. ㅎㅎㅎ

 

 

 

저는 그냥 디폴트 기본으로 했습니다 ㅎㅎ모양은 다섯번째 사각형으로 햇고..

 

모양바꾸시고 나서는 리프레쉬 눌러주시면 다시 만들어 줍니다.

 

다 만들고 마음에 드시면 다운로드 하시면 STL파일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ㅎㅎ

 

 

 

2. 모델링 사이즈 조절 및 출력

 

다운받은 모델링을 메쉬 믹서로 불러와서 글씨도 좀 넣어 줫습니다. .

 

 

 

 

 

 

출 력 고고싱 ㅋㅋㅋ

 

우리 갓파이어는 참 일을 잘해요 ㅋㅋㅋ

 

 

 

 

이쁘게 출력이 잘됫는데... 사실 아직 흰색이라 그런가.. 굴곡을 잘 모르겟네요;;;

 

굴곡을 좀더 줄껄 그랫나 ㅠㅠ

 

 

 

 

그리고 뽑고 나서 생각한건데... 눕혀서 뽑지 마시고.. 세로로 세워서 뽑으면 더 잘나올거 같은....

 

 

3. 전사지 출력

 

사실 처음에는 도색을 해보려고 했는데... 도저히 색칠할 자신이 없더라고 요 ㅋㅋㅋㅋ

 

열심히 출력해서 안이쁘게 도색하면 말짱꽝이라..

 

사기템인 전사지를 씁니다 ㅋㅋ흔히 습식데칼이라고 하지요

 

이렇게 출력을 이쁘게 하고...

 

 

전사지와 세트로 오는 마감재를 뿌려줍니다. 이걸 뿌려야..물에 넣어도 색이 안빠져요 ㅋ

 

뿌리고 잘 말려줍니다.

 

 

 

 

 

출력물 표면에는 '마크 세터' 라는걸 발라줍니다 ㅎㅎㅎ

 

접착제 + 연화제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데칼이 흐물흐물해지면서 굴곡면에 딱 붙어요 ㅋ

 

연화력 특화된 마크 소프터 라는것도 같이 쓰면 좋다는데 저는 없네요 ㅠㅠ

 

 

 

 

 

 

잘바르고

 

접시물에 아까 만들어 놓은 습식 데칼(전사지)를 띄우면 종이가 분리되고 위에 필름만 뜹니다 ㅋㅋ신기방기

 

 

 

 

 

핀셋으로 안접히게 잘 건져서 붙여줍니다.

 

 

 

 

 

오.... 뭔가 이제 되는거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

 

면봉으로 구석 구석 잘 붙게 꾹꾹눌러 주면서 수분을 빼줍니다...가장 중요한 작업 ㅋㅋㅋ

 

 

그리 하야 잘 말리면 완성!!!!!

 

 

 

 

 

 

흐잉... 생각보다 굴곡이 별로 안느껴 지네요;;;;;

 

냉장고에 붙이니 또 나름 괜찮은거 같기도 하고 ㅠㅠ

 

 

 

 

 

 

원래 있던 것들하고 비교하면 초큼 더 초라한;;;

 

 

 

 

그래도 첫술에 배부르겠습니까 ㅋㅋㅋ

 

다음엔 더 잘만들어 보져뭐 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