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작업기

3D프린터로 오스카상 만들기

ROCOCO 2020. 7. 9. 12:39
728x90

이번에 지인들 모임에.. 하나씩 선물할 요량으로 트로피를 만들어 봣습니다.

누구나 상받으면 기분 좋잖아여ㅋㅋ

일단 오스카 상에 글씨를 박아 줍니다.

모델링툴로 하면 쉽겟지만.. 더쉬운 스케치 업으로 일단 글씨 파일을 만들어 주고

만든 글씨 파일을 메쉬믹서로 오스카상 모델링 파일과 합쳤습니다. (이부분 사진이 날라갓네요 ㅠㅠ)

여튼 만든 모델링으로 신나게 출력 합니다.

사파이어는 거침이 없는 프린터죠 ㅋㅋㅋㅋ

완하오 ABS내추럴

240도 / 105도

에폭시베드

쿨링100%

 

온돈이도 이쁘게 잘나왓네요 ㅋ

이제 아세톤 훈증이라는 걸 합니다.

아세톤을 기화 시켜서 표면을 살짝 녹이는건데.. 3D프린터 특성상 생길수 밖에 없는 적층 결 무늬를 없애 줍니다 ㅋㅋㅋㅋ

요로 코롬 통안에 다쓴 마스크를 자석을 이용해서 고정시키고 아세톤을 적신후 모델링을 꼽아줍니다 ㅋㅋㅋ

이제 한시간~2시간 정도 기다리면 ㅋㅋ

 

매끈 매끈 한 바디로 변신 ㅋㅋ

전 과 후 를 비교하면 우왕 굳이죠 ㅋㅋ

이제 하루 정도 잘 말려 줍니다 ㅋㅋㅋㅋ

뭔가 무섭;

그다음 금색 철물점 락카로 샤샥 도색을 합니다. ㅋㅋㅋ

 

완성!! ㅎㅎㅎㅎㅎㅎ

이제 시상식만 하러 가면 되겟네요 ㅎ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