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작업기

조던 피규어 만들기 -3화- 서페이서~도색

ROCOCO 2020. 2. 18. 09:45
728x90

서페이서를 후다닥 가서 사왓습니다. 뿌리면 온통 회색이 되는데...코팅 되서 위에 도색을 올리면 색도 잘나오고 좋다네요...

덤으로 손에 뭍으면 이렇게 안지워지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사포같이 1000방 1200방 잇는데, 뭔지몰라서 직원이 1000방 많이 산대서 삽니다.

집에 와서 일단 후딱 뿌려 봅니다 ㅋㅋㅋ

엄지손톱에 뭍었는데 완전 안지워지네요...사포로 긁어냄;;

이렇게 안지워 지는걸 보면 한편으론 피막이 단단하다는데에 만족 합니다 ㅎㅎㅎ

그런데 뿌리고 나니 하비샵에서 왜 도료는 안사왔을까 의문이네요;;;;; 얼른 다시 달려갑니당

수많은 도료중에서 흑인색이 뭔지몰라 한참 고민 ....

어떤 갈색이 흑인색인지 몰라 고민하다가 골랏어요.. 또 오자 않기 위해 5분 고민하고 마감재도 삽니다

먼저 흑인색을 칠하기 위해 마스킹을 후다닥..

마스킹해놓으니 조던이 아니라 릅같네요...;;;

완전 소중 혓바닥도 마스킹합니다.

 

흑인이 되기 바라며 후다닥 뿌려봅니다

근데....

...

...

마스킹은 겁나게 잘됫는데 뿌려보니 흑인색이 아니라 농구공이 되었어요 ㅠㅠ 홍익인간같은...

그 와중에 혓바닥 마스킹 잘됨 ㅋㅋ

암튼 다시 흑인색을 찾으러 갑니다 ...

어디보자...흑인흑인흑흑흑...

찾았어요 흑인색 ㅋㅋ

사진 날려먹어서 사이트에서 퍼옴여

ㅋ 이건 맞겠지...아까 그색은 왜삿을까 ㅠㅠ

다시 흐루룹 뿌려줍니다.

오우 완전 흑인 대만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스킹 벗길때가 제일 쾌감... 손가락 사이 사이도 마스킹 잘됐네요 ㅋㅋㅋ

잘못 삿던 농구공 색은 살렸어요 ㅋㅋ농구공색이 여기서는 포인트 ㅋㅋㅋ

 

반대로 팔다리 마스킹하고 흰색도 샥샥 뿌려줬습니다.

아 뿌듯 ㅋㅋㅋ

다음 편엔 데칼 만들러 갑니당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