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작업기

조던 피규어 만들기 - 출력

ROCOCO 2020. 2. 17. 16:17
728x90

요즘 농구에 관심이 많아져서 지인들과 만나면 농구이야기를 많이한다.

돈치치가 잘하냐 트레이영이냐 등등 ㅋ

하지만 누구에게 물어봐도 조던 만큼은 절대존엄..ㅋㅋㅋ

조던 피규어를 만들기로 결심햇다 요즘 안그래도 3d 프린터 가지고 노는데 정신이 팔려있는지라 과감히도전!

1. 모델링.

나는 모델링 툴을 다뤄본지 한달도 채 되지않았다. 약시나 모델링 하기는 처음부터 무리가 잇으므로 운동선수 모델링을 늘리고 자르고 붙여 조던에 비스무래하게 맞춰갔다.

우여곡절끝에 완성한 첫 모델링 ㅋㅋㅋ

 

주변에 조던 전문가인 지인에게 검수?를 받앗다 ^^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쫌 투머치....) 조던은 이렇게 덩크한다는ㅋㅋㅋ

그리하여 완성된 모델링

2. 출력

출력에 맡게 상체 하체 나누고

신나게 출력 버튼을 누르고 부푼 꿈과 함께 자고 인나서 확인해보니

9시간짜리 수세미가 나와있었다....바닥에 모델링 안착을 잘 안시켜서 허공에 필라를 뿌려댓다는...원료 아깝 ㅠㅠ

과감히 버리고 다시 출력 ㅋㅋㅋ

 

상체 하체 다들 잘나왓고 어깨는 퍼티의 힘을빌려좀 때워야겠고....

아쿠아맨 지느러미 같이 나온 팔은 이병헌 처럼 잘라서 새로뽑은 팔로 이식 수술 해야한다.

오늘은 졸리니 여기까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