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관련

벨트형 3d프린터 Ideaformer IR3 V1 개봉기 리뷰 (아이디어 포머)

ROCOCO 2022. 9. 20. 11:10
728x90

아마 벨트형 프린터를 처음 본게 3년 전 정도였던거같은데 ..

그때는 블랙 벨트, 화이트 나이트 두가지 시험 적인 모델들이 있었고,

 

그다음에 화이트 나이트 아재가 가슴 큰 누나랑 Creality랑 손잡고 같이 만든

첫양산형 프린터 Cr-30이 드디어 나왔음. ㅋㅋ

코어 XY를 기울인 방식으로, 아니 코어xz을 기울였다고 봐야되나.. 아무튼 그런 방식.

이게 양산이 드디어 나오는 구나 해서 기대가 컷는데

다만 그놈의 크리얼리티에 롤러 사랑과 구성에 비해 가격이 좀 믿음이 안가서..

일단 LM가이드 박은 제품이 나오기까지 좀기다려 보기로함.

그러다가 나온 제품이 Ideaformer에 서 나온 IR3

이제품을 째리고 있었는데 일단 살려고 담아놨던걸

성과급 받은 걸로 지를 려고 보니 재고가 없다길래 위챗으로 공장직원에게 위챗으로 물어봄.

새버전이 나온대서 기다려 보기로 함. 그리고 곧 IR3 V1이라고 새로 나왔습니다 ㅋㅋ

그러다가 새버전이 나와서 여차저차 드디어 도착 ㅋㅋㅋ

박스가 생각 보다 큼.

사플이랑 비슷한 정도.

오픈... 생각 보다 갠트리가 크다; 사플이랑 비슷합니다. 대충 만져보니 벨트 텐션 부터 조립 까지 다해놈.

벨트 텐션 조절 및 조립상태 훌륭 ㅋㅋ

필라 한롤 들어 있고,

노즐 엄청 많이 주네염 ㅎㅎㅎ헤헤헤헷 ㅋ

호넷 덕분에 이제는 익숙한 항공 잭 ㅋㅋㅋ

항공잭은 믿음이 갑니다 ㅋㅋㅋ

본체 전원 부 덩어리 ㅋㅋㅋㅋ

근데 팬에 필터 달아놓은거 실화인가 ㄷㄷ

참 괜찮다 볼수록 ㅋㅋㅋ

한칸들어내면 드디어 그 벨트라는 것이 나옴니다

생각보다 베드가 광활하네요 ㅋㅋㅋ

호넷 PEI베드랑 비교하면 이정도 크기 차이

이제 찬찬히 구성을 살펴 보면

Y리미트는 광학식 구성.

BMG익스 통째조립 되있음.

헤드는 요래 히터, 서미스터 다 케이블 하나로 빼놨음. 참잘해놈.

안쪽에 금색으로 되있는 히트 싱크가 보이고,

구성상 으로 보면 티타늄 메탈 노즐목이 무려 기본 구성.

까보면 방열 판은 모스키토짭 ㅋㅋㅋ여튼 감성과 성능을 모두 잡은 구성 ㅋㅋㅋ

테프론 튜브 덜넣어서 막힐 일은 없음

다만 팬이 싱글 4020 블로워로 양쪽을 같이 사용하게 되어있음.

요즘같은 듀얼 블로워 시대에.. 아쉬운 구성.

직각 잡으라고 넣어준 삼각자.

와 이거 ..

할말 많지만 후술 하기로 한다 ㅋㅋ

일단 조립을 바로 해볼건데..

와이거 제품을 잘만들었다고 보는게 ..

중간 조립 품질이나. .. 제품 공차 완성도가 너무 좋습니다. 쇳가루가 좀 뭍은거 빼고 ㅋㅋㅋ

벨트 텐션이나 윤활도 잘해놈.

조립자체는 꽤나 쉬운데 ㅋ

삼각대 맞추고 끼운다음 조인트에 나사 박아주고 ㅋ

지지대 대고 나사 박아주면 1차 프레임 조립 끝. 사실 사기전에 보고 좀 걱정했던게 이 홀가공구조인데 .

45도 조절하는 부분이 홀가공 파츠로 조립하게 되어 있어서 .. 일단 좀 틀어지거나 하면 조절이 안되는 구조니 걱정했는데

CNC 잘따서 굉장히 잘만들어놈..

그다음 헤드 뭉치 달고 나사 박고..

그와중에 헤드 뭉치 절곡 공차 무엇 .. 딱맞.. 기분좋음.

BMG익스 달고 나사 박고

그와중에 BMG텐션 조절 나사 긴거 박아줘서 너무좋다..

리미트 랑 모터 보이는 선들 죄다 연결 .. 그냥 보이는데 에 다 나와 있으니 그대로 꼽으면 됨.

마지막으로 본체랑 전원 박스에 항공잭 세개 색깔 맞춰 연결하면 끝 ㅋㅋㅋ

뭐이씨 사플에 비하면 엄청나게 빠르고 킹룬 정도는 아닌데 거의 킹룬급 조립 속도 ㅋㅋㅋㅋ

레벨링중 ㅋㅋㅋ 신기함.. 양쪽 두 점만 레벨링 하면 되는듯 ㅋㅋ

일단 첫빠따는 당연히 큐브. ...

칼각 제대로 살아서 출력중 ㅋㅋㅋ 신기하네 .. 대각선으로 출력...

출력 완료 ㅋㅋㅋㅋ

잘나온듯 ... 오오오오...ㅋㅋㅋ

오 대충 돌린건데 잘나온건 흡족 ㅋㅋㅋㅋ

신기하네 대각선 적층 ㅋㅋㅋ

X축과 Y축은 공차 굉장히 잘나왔고, Z축 방향만 좀 길게 나옴. 요건 좀 해결해봐야겠다 싶음.ㅋㅋㅋ

일단 개봉해본 결과로는

전체적으로 조립 품질 좋고, 부품 좋고, 구성 좋고 ㅋㅋㅋ

심지어 조립하라고 넣어 놓은 이 삼각자는 대충 사서 보낸게 아니라 테두리보면 CNC로 따서 넣어놨다..이정도면 장인인듯.

구성 좋으면 왠만하면 평타는 치는데 .. 역시나 출력 품질도 상당히 괜찮고.

블로워나 몇가지 좀 수정해보고 싶은거도 좋고.

구성이 사플처럼 딱 뭔가 수정하고 DIY하고 만들고 가지고 놀기 좋게 생김 ㅋㅋㅋㅋㅋ

일단 새로운 무한출력에 세계로 발을 들였으니 ㅋㅋㅋㅋ

좀더 출력 탐험해보고 또 최종 평가 해보기로 합니다.

가즈아~ 무한 출력의 세계로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