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수리 정비 AS

로코코 3d프린터 수리 정비 AS ] 주워온 사파이어플러스 직결 개조

ROCOCO 2021. 8. 19. 13:53
728x90

주워온 사파이어 플러스에 직결식 개조를 해봄..

나는 필라를 봉에다 걸어놓고 써서 직결이 아니면 여간 사용하는게 불편해서 진행하기로함,....

우선 요 헤드에서 테프론 튜브쪽에 있는 나사 두개를 풀고 직결마운트를 달거임.

풀고 랩팩에서 산 직결 마운트 장착..

내가 이걸 좋아하는게 출력물에 비해 간단하고 얇은데 튼튼해서 참좋음.

그리고 2m짜리 모터 케이블까지 넣어주는게 넘나 좋음.. 이거 구하기 힘들어서 ㅋㅋㅋ

마운트 장착 완료 ㅋㅋ

이제 BMG를 떼서 겸사 겸사 청소할 겸 분해해봄

오우야 필라를 얼마나 갈아먹은거냐 이생키야 ㅋㅋ

깨끗히 털어내고 다시 조립...

가운데 테프론 튜브 116mm 재서 끼우면 딱맞음.. 남거나 하면 덜들어간거임.

조립하고 옆에 기둥에 선정리함.

ㅋㅋ

대략 이런 모양새

ㅋㅋㅋ

이제 하판까서 기존 익스모터 케이블하고 필라센서 빼버리고 새 모터 케이블 끼워서 여기로 뺌.ㅋㅋㅋ

익스모터에 꼽아주고 선정리 함. 케이블 타이는 아끼지 말고 써야재 ㅋㅋ

저 튜브 안으로 익스모터 케이블까지 넣는 애들이 있는데 나는 그거 힘들기도 할뿐더러 모터 선은 나와있는게 여러 모로 정비하기 좋은거같음.

대충 완성 ㅋㅋㅋ

직결은 뭐 간단하니 금방 함 ㅋㅋ

쉬엄쉬엄 40분컷 ㅋㅋ

여튼 마친 기념으로 출력 해봄 ..

필라는 완하오ABS 레드 ㅋ

노즐 / 베드 : 240/90도

쿨링 100%

챔버가 아직 없어서 잘나올까 싶긴한데 일단 뭐 날씨 좋으니 뽑아봄,

뭐 일단 시작은 잘됨 ㅋㅋㅋ

완성 ㅋㅋㅋ

이정도는 ABS도 수축 없이 그냥 저냥 잘나옴 ㅋㅋ

라프트 에어갭 0.1 바닥면은 개좋은듯 ㅋ

직결 개조 끝 ㅋ

ㅋㅋㅋㅋ

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