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수리 정비 AS

로코코 3d프린터 수리 정비 AS ] 10만원에 주워온 사파이어 플러스

ROCOCO 2021. 8. 19. 13:52
728x90

얼마전에 헬로우 3d 카페에서 사파이어 판매글이 올라온걸 우연히 봄.

무려 가격이 10만원;;;;

장소가 어딘지는 중요하지 않고 일단 간다고함,. ㅋㅋㅋㅋ

다행히 차로 갈수 잇는 경기도 광주였음

뭐 전원이 안들어오고 보드도 바꿔야되고 머라머라 하시던데 왠만한건 고칠수 잇다는 확신으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일단 싣고옴 ㅋㅋ

싱글벙글 싣고 와서 까봄,,

하나씩 살펴보니 일단 헤드는 아마테라스에 + 선들은 다꼬여있었음.

큰문제는 아니기에 살살 풀어서 정리해보기로 함.

그리고 본체 까보고 전원올려봄

전원올려보니 인렛까지는 정상 작동하는걸 보고 보드 아니면 SMPS문제가 아닌가 조심스럽게 예상...해봄.

그와중에 옆에 본체 상시팬은 안돌고 있음 ㅋㅋ보드 일 가능성 더커짐.

하판을 이제 집도 해볼텐데..

얘네는 나사가 왜없지;;;

아놔 ㅋㅋ

 

여튼뭐 나사는 집에 많으니 상관없습니다 ㅎㅎㅎ

까서 전원살살 넣었다 껏다 해보니

연기가 솔솔나고 불이 확남 ㅋㅋ

뭔가 선이 쇼트 낫나봄. ㅋㅋㅋ

아놔 ㅋㅋㅋ 또 살살 선들 하나씩 정리해보는데 .. 왠지는 모르겠지만 전원을 켜면 상시팬뿐만아니라 블로워팬도 돌고 있음 ㅋㅋㅋ

뭔가 수상 ㅋㅋ

일단 불나서 타버린건 2번 블로워 팬으로 발견 ㅋ

바로 제거ㅋㅋㅋㅋㅋ

다음 왜 상시팬과 블로워가 다돌까 확인해보니 모스펫에서 히팅도 안하는데 불이 들어오는 걸로 봐서 모스펫 사망인듯함. ㅋㅋㅋ

그와중에 블로워팬과 상시팬은 왜 반대로 꼽혀있을까 ㅋㅋ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ㅎㅎㅎ다들 집에 MKS robin nano 1.2 보드 한개씩은 가지고 잇자나용?ㅋㅋ

역시 새보드는 영롱 ㅋㅋㅋ

바로 한개씩 교체해줌 ㅋ

그다음은 헤드 ... 음.. 아마테라스야 온도 올리고 살살때면 되는데 .

정상온도 표기되는걸로 봐서 센서랑 히터는 이상 없는거 같다 다행히 ..

다만 노즐 바꾸다 그러신거같은데 노즐목에 상시팬+블로워 팬과 히터와 서미스터가 한바퀴 감겨있다 ㅎㅎㅎㅎ

살살풀어서 일단 타버린 블로워팬 제거 ㅋ

ㅋㅋㅋ

그리고 새로운 블로워 팬 달고 깔끔하게 선정리 ㅎㅎㅎ

그와중에 납땜 떨어진 X축 엔드스탑 납땜 새로함 ㅋ

이제 선정리는 마쳤고 노즐부 재조립 함 ㅋ

온도 올리고 필라를 땡겨도 안빠지는 걸로 봐서 노즐목에 필라가 고인듯 ㅋㅋ

아니나 다를까 테프론 빼보니 테프론이 절반도 안들어가 있음. ㅋㅋ

여튼 온도 더올려서 막혀있던 노즐부 필라들 흘러나오게 해서 필라 제거 하고 테프론 튜브 반듯하게 잘라서 꼭 밀어넣어줌

뭉쳐 나온 덩어리 ㄷㄷㄷ

ㅋㅋㅋㅋ

이제 다시 깔끔하게 조립하고 선정리 하고 마침.

그다음 Z축 리드스크류 마운트 부분 조정.. 이건 베어링을 반대로 너무 조여놔서 얼라인도 새로맞추고 좀 풀어줌.

구리스도 뜸뿍

이제 어느정도 조정 끝났으니 수동레벨링 잡고 출력해봅니다 ㅋㅋ

뭐 당연하지만 잘나옴 ㅋㅋㅋ

세부적으로 출력 조건 같은건 살살 더 맞춰봐야될듯 ㅋ

여튼 추가적으로 돈들거 없이 해결되서 다행 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