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수리 정비 AS

로코코 3d프린터 수리 정비 AS ] 사파이어 플러스 V3 err6

ROCOCO 2021. 8. 19. 13:51
728x90

우선 주말이라 집에서 작업합니다.ㅎㅎ

오늘 가지고 오신 사용자분의 증상은 err코드 6번. 베드온도가 올라가지 않는 증상.

베드 가열해보니 정말 온도가 안올라감..;

본체 까서 배선은 제대로 되있는지...모스펫은 작동하는지 확인해봅니다.

정상작동 하고 있는듯 하네요 ㅎㅎ

일단 다른베드를 연결해봅니다.

정상적으로 히팅도 되고 잘 작동합니다.

그럼 베드 문제겠네요.

커넥터 부분이 핀이 들썩 들썩 ...아무래도 힘을 많이 받는 부분이니 땜이 좀 떨어진듯. 좀 탄거 대신 새로 납땜 해줍니다.

연결해보니 정상 작동 하네요..ㅎㅎ

히팅이 됩니다.

일단 요청사항은 해결했고 ..

이제 서비스타임을 가져봅시다. ㅎ

1.bmg 와 필라센서

우선 순정상태가 좀 덜렁거리게 달려있는데...이거 별도로 마운트 가지고 있던게 있어서 달아서 고정해드렸습니다.

잘보니 bmg에 텐션 볼트부분에 와셔도 없길래 장착했습니다.

2. 노즐부

노즐부 출력 테스트 하기위해 보니..

압출불량이 있는지 노즐을 가열해도 필라가 빠져나오지 않습니다.

이런경우는 노즐목에 필라가 고여있다고 보면 되지염.

밀어내려면 노즐온도 올리고 가열해서 테프론튜브를 더 밀어 넣어주면 됩니다.

테프론튜브가 쑤욱들어가며 막혀있던 필라가 나옵니다 ㅎ

꽤들어가네요. 끝까지 잘 밀어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와중에 노즐쪽을 보니 노즐이 끝까지 조립이 안되있네욤. 사용자 분은 단단하게 조립 잘하신거같은데.. 노즐목쪽을 먼저 조이신듯합니다.

다시 노즐을 분해해서 노즐 조이고 노즐목 조이고 순서대로 잘 조립해드렸습니다.

그리고 면봉으로 닦아주면 깨끗 ㅋ

3.배선 정리

기존에 사용자분이 조립을 잘 해놓으셨는데..튜브쪽 고정하는것이 화재예방도 되고 좋을거 같아 살짝 개조해봤습니다.

마운트 뽑아서 장착하고 선도 여유있게 빼서 고정했습니다.

마무리가 된듯하여 리드스크류에 구리스좀 이쁘게 먹여주고 시험 출력을 해봅니다.

lm가이드쪽은 사용자분께서 이미 구리스 잘 도포해놓으셨네요.

PLA가 마침 다떨어져서 샘플필라 좀 있던걸로 출력을 해봤는데 잘나옵니다 ㅎ

이상 수리 끝.

728x90